안녕하세요. 천생연분 부부의 오리궁뎅이 남편입니다.^^ 늦은 밤에 임신한 와이프와 함께 손 꼭 붙잡고 백석 먹자 골목을 두리번거리다가 찾은 특수부위 맛집입니다. 백석 롯데아울렛에서 먹자 골목으로 들어오는 입구 근처에 있는 가게라 찾아오시는 건 어렵지 않습니다.
손님이 안계실 때 잽싸게 가게 내부를 찍었습니다. 가게 내부는 넓지 않습니다만, 벽면 색깔이 환한 민트색과 하얀색이라그런지 답답한 느낌은 별로 없었습니다.
제가 앉은 자리에서 찍었습니다. 특이하게도 이런 작은 고깃집에 프로젝트가 있는게 신기했습니다. 30대에서 40대의 손님들께서 좋아하실만한 90년대 음악 동영상이 많이 나오더군요. 고기를 먹으면서 와이프와 저 둘다 동영상을 보면서 흥얼흥얼 콧노래를 불렀었습니다.
삼겹살과 목살, 갈비 등은 우리 지겹도록 먹어보았지요? 이젠 특수부위가 대세입니다. 세트 메뉴는 기본 다 500g이었습다. 우리 부부는 제주 뒷고기 세트와 씨앗젓깔 비빔밥, 해물짬뽕라면 그리고 진로이즈백(와이프는 임신중이라 저만 먹었습니다.)을 주문했네요.
밑반찬들의 모습입니다. 밑반찬이 대체로 좀 단 맛이 많이 났습니다. 특히, 된장국이 밍밍하면서도 달짝 찌근했던게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김치와 장아찌류의 음식은 나름 괜찮았습니다. 고기를 먹으면서 손이 많이 가더군요.
메인 메뉴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뒷고기 메뉴에는 뽈살, 꼬들살, 혀밑살이 있습니다. 이 뒷고기들은 돼지 한 마리에서 얼마 나오지 않는 부위들입니다. 과거에는 이러한 뒷고기들이 상품성이 별로 없어서 시중에서 쉽게 보지 못했었는데요. 어느순간부터 뒷고기 매니아층이 형성되어 이런 뒷고기를 주문할 수 있는 가게가 늘어났습니다. 제 와이프는 특히 이 볼쌀을 정말 좋아합니다.
꼬들살입니다. 돼지의 뒷목살 부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부드러운 기름기가 있으면서도 약간의 딱딱함이 느껴지는 모순의 식감을 경험하실 수가 있습니다.
저는 이 혀밑살의 맛이 가장 좋았습니다. 고기를 불에 오래 구우면 과자처럼 딱딱해지는 경향이 있는데, 이 혀밑살은 조금 태워질정도로 구워도 미끄덩거리는 감촉이 고기에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혀밑살이 내 입 안에서 수영을 하고 있는 것인가라는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제 와이프가 가장 좋아하는 뽈살입니다. 식감 자체는 이 3가지 뒷고기 들 중에서는 가장 좋습니다. 부드럽게 씹히는 맛이 아주 일품이죠.
이렇게 숯불 위에 고기를 올려놓고 맛있게 구우시면 됩니다. 숯불이 너무 강해서 고기가 금방 타는거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딱 적당한 시간 안에 맛있게 잘 구워지더군요.
이 고깃집에서 가장 칭찬하고 싶은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고기를 미리 썰어놓지 않고, 주문과 동시에 고기를 썰어서 주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고기의 육즙들이 그대로 보존이 되어 나오게 되니 손님들은 질 좋은 고기를 먹을 수가 있는거겠죠?(이러한 이유 때문에 고기가 좀 늦게 나옵니다.)
해물짬뽕라면입니다. 저 국물 안에 오징어도 있고, 각종 해산물이 있습니다. 그냥 술 안주로 먹기에 나쁘지 않은 정도입니다.
씨앗젓깔이 과연 무엇일까 궁금해서 주문했던 비빔밥입니다. 비주얼이 너무 평범해서 실망했었는데, 비벼서 먹어보니 생각보다 재료들의 조화가 잘 이루어져있어 맛있었습니다. 후식으로 먹기에 괜찮았네요.
배가 더부룩한 느낌이 싫으신 분들, 삼겹살에 질리신 분들은 한번쯤 오셔서 소주 한잔에 뒷고기 드시러 한번 오시는 것도 좋을거같네요.^^
P.S - 우리 부부는 절대로 돈을 받고 글을 쓰지 않습니다.
<오시는 길 및 연락처>
연락처 : 031-903-9292
주소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로72번길 65-6 1층
댓글